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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풍전야

 

11월 12일에 드디어 상업서비스를 시작하는 디즈니 플러스(Disney plus) 해당

플랫폼은 유명한 디즈니 브랜드인 "마블" , "스타워즈" , "픽사"가 포함이 된다.

 

또한 21세기 폭스사의 인수와 더불어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인 "내쇼널 지오그래픽"

도 리스트에 올라가게 된다.

 

출처: 디즈니

 

특히 스트리밍서비스는 마블 시리즈를 활용하며 순조로운 출발을 할 것으로 예상이

되며 이 시리즈는 23개의 영화로 제작/상영되어 무려 $220억이라는 막대한 수익을

올린 바 있어 재미와 오락성에 있어서는 검증이 되어 우량한 콘텐츠로 자리 잡을

것으로 생각이 된다.

 

넷플릭스와 마찬가지로 광고를 포함하지 않는 순수한 구독료 체계로 운영될 것이며,

Disney Plus의 월간 구독료는 월 $6.99, 연간 $69.99이며, ESPN Plus와 광고가

포함된 Hulu 번들 서비스는 월간 $12.99로 책정될 예정이다.

 

서비스를 이용할 수 국가를 보면, 11월 12일부터  미국, 캐나다, 네덜란드 3개국이며,

호주와 뉴질랜드의 2개국은 11월 19일부터 가능하다.

 

아쉽지만 한국에서는 아직 서비스 이용이 어려운 상태이지만 2020년 봄에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며 디즈니 플러스의 역사적 탄생의 순간은 매우 기대되고

흥분이 되지 않을 수 없다.

 

단, 삼성이나 LG의 스마트 TV를 통하여 앱을 다운로드하여 시청이 가능하다고

하니 테스트를 해봐야겠다.

 

특히 나 같은 투자자의 입장에서 본다면, 디즈니가 운명을 걸고 내는 출사표이라서

Dieney +가 탄생하고 성장해 나가는 모습을 지켜보면서 기업과 동행하는 것은

투자 인생에 있어서 커다란 즐거움이자 동시에 감동이라고 생각한다.

 

투자는 해당기업과 동행이다. 사진출처:pixabay

 

커다란 선물

 

미국의 통신 최대 기업인 버라이존과 맺은 파트너십으로 초반에 수천만명의

고객 확보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말 그대로 Surprise!!! 

 

본격적인 서비스를 개시도 하기 전에 대박을 터트릴 수 있었던 디즈니 왕국에

경의를 표하고 놀랄 뿐이다. 이 모든 게 오랫동안 쌓아온 디즈니라는 브랜드 파워

탄탄한 오리지널 콘텐츠 덕분이 아닐까?

 

버라이즌과의 파트너십

 

미국의 1대 통신사인 Verizon이 디즈니 플러스에 엄청난 고객을 선물을 할 것이다.

무선통신을 이용하는 특정 고객을 대상으로 디즈니 플러스 서비스를 1년간 무료로

제공을 한다는 것이며 기존 또는 신규 4G 나 5G 모든 고객들이 대상이 된다.

버라이즌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디즈니 플러스는 서비스 사업 초반에 많은 수의

잠재적인 고객 확보가 용이해질 것이며 버라이즌 역시 자사 고객들에게 프리미엄

콘텐츠 제공이 가능해진다.

 

              윈윈 전략!!!

 

파트너십을 통하여 디즈니는 버라이즌의 무선 가입자 고객 1억 2천만 명 중에서 대략

절반 정도인 5천만 명 정도의 고객을 미국 내에서 확보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으며 이는 넷플릭스의 미국 가입자인 6천1백만 명에 육박할  정도의 상당한

효과라 할 수 있다.

 

넷플릭스는 위기?

 

디즈니 측이 해당 파트너십으로 인한 수백만의 고객 확보가 가능할 것이라는

전망에 매우  고무되어 있는 반면, 경쟁사인 넷플릭스는 치열한 경쟁 및  3자 제작

콘텐츠의 종료 등으로 인해 이제 치열한 스트리밍 서비스 전쟁이 막 시작되었다는

위기감을 느끼고 있을 것이다.

 

디즈니 플러스뿐만 아니라 11월 1일 서비스를 개시하는 애플 TV+ 역시 상당한 위협이

될 것이라고 넷플릭스는 공식적으로 처음으로 인정을 했으며 $20억에 달하는 채권을

추가 발행을 하여 새로운 콘텐츠를 만든다는 계획도 속속 발표를 하고 있다.

 

물론 넷플릭스는 글로벌 1위 스트리밍 서비스 기업이고 글로벌 시장의 규모가

2018년 $680억에서 2024년 1590억으로 성장할 것이라는 분석자료를 참고한다면

2024년까지는 글로벌 시장에서 왕좌의 자리에서 내려올 일은 없을 것으로 보인다.

 

디즈니가  "가입자수 1억 4천만 명 확보"와 "캐시플로우 흑자"를  2024년까지

완수한다는 점을 의식해서인지 넷플릭스는 유일하게 진정한 라이벌 기업으로 인정을 했다.

 

마무리

 

스트리밍사업에는 콘텐츠의 확보 및 안정적인 IT 인프라 구축에 막대한 자금이 투자가

예상이 되어 향후 3~4년간은 수익성을 기대하기 어렵다고 본다.

 

이런 배경으로 가입자수의 추이를 보면서 그리고 배당도 꾸준히 성장해 나가는 것을

확인하면서 최소한 2024년까지는 장기적인 투자를 하는 것이 바른 방향이라고 보고 있다. 

 

현재 배당횟수가 연 2회로 묶여있는 것이 상당히 아쉬우므로 분기배당이나 더 나아가서

월배당으로 전환되기를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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