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주만세

Flex, 과시욕구

 

가격을 불문하고 자신의 외면적인 존재를 드러내고 본인에게 가치가 있다고 생각되는 제품이라면 

과감히 구매하는 경향을 의미하는 플렉스(Flex) 문화가 생겨나고 있는 중이다

 

유튜브를 통하여 구매한 상품의 상품을 개봉하는 과정을 의미하는 언박싱(unboxing) 모습을

보여주며 해당제품의 장단점도 평가하는 동영상 콘텐츠들이 적지 않게 올라오고 있으며 오로지

명품 구입을 하기 위해 외국까지 원정하여 매입하는 과정을 편집한 동영상도 함께 소개가 되기도

한다.

 

이 과정을 통하여 자신의 부와 성공을 과시하기도 하고 나 자신이 가장 중요하다는 가치관을

가진 밀레니얼 세대 사이에서 자신에게 투자하는 분위기가 확산하면서 명품을 구입하는 젊은층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럭셔리한 삶을 꿈꾸는 밀레니얼세대

명품시장의 성장

 

뉴노멀(New Normal) 시대에 진입한 글로벌 명품시장은  온라인 채널을 중심으로 밀레니얼

세대가 명품 소비를 주도하면서 완만한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2017 년 밀레니얼 세대를 중심

으로 YOLO 열풍이 불기 시작하면서 명품 소비 또한 성장세로 돌아선 것이다.

 

명품시장의 성장 추이


베인&컴퍼니에 따르면 밀레니얼 세대는 2025년경 명품 시장에서 55% 비중을 차지할 전망

이라고 하며 투자자 입장에서는 명품 관련 기업이나 인덱스 등에 투자를 해야 한다. 

 

가장 쉽게 명품에 투자하는 방법은 에르메스나 LVMH등과 같은 개별기업을 매수하거나 관련

ETF 에 투자하는 것이다. ETF 에 있어서는 명품 소비 관련 주가지수인 S&P Global Luxury

Index추종하는 Amundi S&P Global Luxury ETF(GLUX)에 투자할 수 있다.


S&P Global Luxury Index는 LVMH(루이뷔통 모엣 헤네시), 포르셰, 인터컨티넨탈 호텔그룹,

티파니 등과 같은 명품 기업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국내 기업으로는 아모레퍼시픽 , 호텔신라 ,

신세계, 강원랜드, 파라다이스 , 서울옥션등도 포함되어 있다.

 


Amundi S&P Global Luxury ETF(GLUX)는 유럽 시장에서 거래되고 있는데(유로화 베이스),

동일 상품에  대해 달러표시된 ETF로는 Amundi S&P Global Luxury ETF(LUXU)가 있다.  

 


Amundi S&P Global Luxury ETF

 

ETF티커 :

GLUX

 

벤치마크:

S&P500 Global Luxury

 

편입종목:

총 79개로 이루어 졌으며 상위 10개 주식의 비중은 57.3%에 이른다.

 

미국, 프랑스를 중심으로 한 기업을 중심으로 한 명품 판매기업인 에스테 로더, 에르메스, LVMH,

Kering(Gucci의 모기업)등이 포함되는 것은 당영한 결과이지만 전기차회사인 테슬라(TSLA)

포함된 것이 그것도 편입 비중 1위라는 것은 다소 의외의 결과이기도 하다.

 

 

국가별 비중:
미국과 프랑스등을 중심으로 구성이 되었으며 한국의 비중도 1.36%에 이르고 있다.

국가별 비중

 

수수료 : 0.25%


참고하면 좋은 포스팅

 

자동차 업계의 애플 "테슬라" 의 질주

 

자동차 업계의 애플 "테슬라" 의 질주 (TESLA, 투자의견상향, 시총2위 )

중국에서 모델 3에 대한 주문 급증으로 연간 15만대 판매가 현실적일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으며 2020년 3월부터 재가동에 들어간 상하이 공장에서는 주 3천대 생산으로 향상 중이며 현재의 연간 생산능력 15..

usdivgrowth.tistory.com

루이비통 ; 명품에 대한 소비증가 하지만 삼페인을 열기엔 시기상조

 

루이비통 ; 명품에 대한 소비증가 하지만 삼페인을 열기엔 시기상조 (LVMH의 저력과 브랜드파워, 배당감소,보복소비)

중국 내의 명품 매장 재오픈 중국 광저우에 위치한 명품 패션업체 에르메스(Hermes)의 플래그쉽 매장이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폐쇄되었지만 드디어 재오픈을 하고 영업 재개에 들어갔다고 한다. 오픈 첫날에는..

usdivgrowth.tistory.com

 

에르메스 , 차원이 다른 명품중의 최고 명품

 

에르메스 , 차원이 다른 명품중의 최고 명품 (Hermes의 역사,브랜드 유지비결, 새들스티치, 분기실적)

에르메스(Hermes) 창립자 티에리 에르메스 1801년 독일 크레펠트라는 지역의 여관을 운영하는 에르메스 가문에서 태어난 "티에리 에르메스" 라는 사내아이가 세계 최고의 명품 브랜드 Hermes를 탄생시킨 창업자이..

usdivgrowth.tistory.com


 

참고로 국내에서 만들어진 펀드를 통해서도 해당 명품 기업군에 투자하는 방법도 존재한다.

 

" IBK 럭셔리라이프스타일 증권자투자신탁"

 

해당 펀드의 편입주식 상위 10개의 리스트는 다음과 같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