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글쓰기전략 (퍼스널브랜딩, 지식기업,패시브인컴,디지털노마드 )
유튜브가 대세인가? 플랫폼 전쟁에서 유튜브에 밀려난 블로그(D사이든 N사이든)를 마치 난파선에 비유할 정도로 존재감이 많이 사라지긴 했지만 여전히 글이라는 매력은 살아 있다. 유튜브를 통해 정보를 얻거나 감상하는 것은 분명 편하고 귀와 눈을 동시에 만족하는 수단임에 분명하지만 정확하고 원하는 정보를 포인트를 찍어 검색할 때는 여전히 글로 이루어진 블로그가 효과적이고 가치가 있다고 본다. 생각을 정리하거나 콘텐츠를 요약할 때에 기본은 글쓰기가 돼야 블로그이건 유튜브의 동영상이건 작성, 제작이 가능할 것이며 이웃들과의 교감과 커뮤니케이션도 1차적인 글이 호소력이 크다고 본다. 평상시에도 영상통화보다는 문자나 통화로 상대와 교감을 나누는 것이 편하고 정서적으로도 끌리는 통신 수단이기에 아직 글쓰기로 구성된 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