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매출감소로 인한 알파벳(구글)의 수난시대; 반격카드 ( 유튜브, 클라우드컴퓨팅,자율주행)
코로나 확산의 피해에 휩쓸려 초대형 플랫폼 기업 중의 하나인 알파벳(google) 역시 주가 하락을 면할 수 없었으며 하락의 주요원인은 디지털 광고 매출의 성장둔화 우려 때문이다. 국가 간의 이동이 제한되고 항공수요의 감소에 따라 여행 관련 광고 매출이 매우 큰 타격을 받게 되었으며 전체 광고 매출의 약 10% 정도가 여행 분야에서 발생을 한다고 하며 1분기에는 $10억, 2분기에는 $30억의 매출 감소가 예상이 된다고 하며 2020년 전체 광고 매출의 4%감소로 이어진다는 이야기이다. 구글의 가장 큰 고객 중 하나인 부킹 홀딩스 (BKNG)는 현재 글로벌 마케팅 비용을 상당히 줄이고 있다고 발표를 했다. 결과 구글의 주가는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들과 같은 플랫폼 기업들의 주가보다 하락폭이 심했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