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 Global Luxury지수 : 명품사지 말고 투자하라 (플렉스, 에르메스, LVMH, 테슬라, 나이키, GLUX ETF)
Flex, 과시욕구 가격을 불문하고 자신의 외면적인 존재를 드러내고 본인에게 가치가 있다고 생각되는 제품이라면 과감히 구매하는 경향을 의미하는 플렉스(Flex) 문화가 생겨나고 있는 중이다 유튜브를 통하여 구매한 상품의 상품을 개봉하는 과정을 의미하는 언박싱(unboxing) 모습을 보여주며 해당제품의 장단점도 평가하는 동영상 콘텐츠들이 적지 않게 올라오고 있으며 오로지 명품 구입을 하기 위해 외국까지 원정하여 매입하는 과정을 편집한 동영상도 함께 소개가 되기도 한다. 이 과정을 통하여 자신의 부와 성공을 과시하기도 하고 나 자신이 가장 중요하다는 가치관을 가진 밀레니얼 세대 사이에서 자신에게 투자하는 분위기가 확산하면서 명품을 구입하는 젊은층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명품시장의 성장 뉴노멀(New Nor..